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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TIP

배송지연을 빠르게 알릴 수 있는 "발송지연안내" 사용해 보셨나요?

안녕하세요, 위메프 파트너센터 입니다.

 

[발송지연안내] 기능 알고 계시죠?

[발송지연안내] 기능은 설정한 출고기한보다 배송이 늦어질 때 출고 일정을 추가로 연장하고,

연장된 일정을 고객에게 자동으로 문자를 빠르게 발송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입니다.

 

오늘은 배송지연으로 발생할 수 있는 고객의 불만CS뿐만 아니라 배송지연 페널티까지 최소화할 수 있는 ‘발송지연안내’ 설정 방법을 쉽게 안내드리겠습니다.

 

■ [발송지연안내] 기능 사용방법

-경로: 파트너 2.0>주문/배송>신규주문/발송처리>지연 주문 건 선택>발송지연안내

 

 

-[발송지연안내] 시 고객에게 발송되는 알림톡

 

 

■ [발송지연안내] 날짜는 무기한 설정할 수 있을까요?

[발송지연안내]는 결제가 완료된 주문 건에 한해서 최대 배송지연 8일차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시_주말/공휴일 발송 제외 상품: 1차 발송 기한이 11/1일인 경우, 배송지연 8일차인 11/11일까지 발송지연안내 기능 사용 가능)

 

※ 배송지연 8일차를 초과하여 [발송지연안내] 기능을 사용한 경우, 

이미 [발송지연안내]가 된 주문 건일 경우 또는 배송중인 주문 건일 경우엔 아래와 같이 실패 건으로 분류 됩니다.

 

 ■ [발송지연안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업체에서 고객에게 직접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만 해도 되죠?

고객님께 따로 출고 일정을 직접 안내하신 후 위메프로 안내한 사실과 배송지연 일정을 따로 공유하시는 것을 잊으시면, 

실제 상품은 출고되더라도 환불까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장기 배송지연 환불 페널티) 

※ 장기 배송지연 환불 정책: 예정 출고일보다 6일이상 출고 지연 시 자동 환불되는 페널티 정책

 

훨씬 편리하고 안전하게 고객들에게 안내할 수 있는 [발송지연안내] 기능을 사용하시고, 편리하게 배송 일정을 관리해 주세요.

또한, 결제 완료일 기준 1영업일 이내 [발송지연안내] 기능을 통해 배송지연 안내를 하시면

상시 판매 상품에 한하여 예외적으로 배송지연 페널티가 제외됩니다. (특가 상품은 예외 없음)

불가피하게 배송지연이 되는 경우, 꼭 위메프 어드민에서 [발송지연안내] 기능을 통해 출고일정을 안내해 주세요.

 

해당 기능에 대한 추가 문의는 언제든 파트너 통합 문의 2.0으로 접수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