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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지원사업

[공지] 위메프 신규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 개편 운영 안내 (2021.02.01부 시행)

수수료 혜택이 변경되어 변경된 공지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95% → 3.3%)
수수료 혜택 외 나머지 지원 혜택의 경우 기 공지된 내용과 동일합니다.
-공지 제목 : [공지] 위메프 신규파트너사 지원프로그램 개편 운영 안내 (수수료혜택 업데이트/2021.02.01부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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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위메프입니다.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의 전반적인 지원 정책이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이하 변경된 정책의 지원 대상에 해당하는 파트너사는 21년 2월 1일부터 [파트너2.0 > 쿠폰/프로모션 > 신규 파트너사 지원] 메뉴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신청 시 지원혜택
- 아래와 같이 변경된 혜택은 2021. 2. 1. 이후에 본 프로그램을 신청하신 신규 파트너사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신청대상 및 기간
 1) 지원 대상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신규 파트너사에게 본 프로그램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① 2021년 2월 1일 이후에 위메프 ‘배송상품군’ 카테고리에 신규 입점한 파트너사의 ‘상시’ 판매 딜(상품) 대상
 ② 본 프로그램의 적용을 받는 상품 등록 시, 해당 상품의 판매가격은 파트너사의 자사몰(또는 N사 스마트스토어)의 판매가격 동일가 또는 그 이하로 등록 및 해당 상품 URL 기재
 ③ ‘특가’, ‘행사’ 등 다른 판매촉진 프로그램에 참여 시에는 각각 해당하는 별도의 정책에 따름

 

 2) 신청 기간 : 2021년 2월 1일 ~ 2021년 4월 30일까지

 3) 혜택 적용 개시일 : 본 프로그램을 신청한 다음 영업일 이후 적용 개시

 4) 프로그램 적용 종료/중지/변경
 ① 프로그램 적용기간이 있는 혜택의 경우: 적용기간 마지막 달의 말일 24:00시에 해당 혜택 자동 종료
 ② 본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는 상품의 판매가격이 파트너사의 자사몰(또는 N사 스마트스토어)의 판매가격(동일가) 보다 높은 경우: 프로그램 적용 중지
 ③ 기존에 프로그램을 적용받은 이력이 있거나 적용받고 있는 파트너사 또는 2021년 2월 1일 전에 입점하여 판매중인 기존 파트너사는 사업자, 법인, 대표자, 담당자 또는 정산계좌가 동일하거나
     기타 객관적인 자료에 의하여 동일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파트너사의 경우: 프로그램 적용 중지
 ④ 본 프로그램의 혜택 및 신청기간은 당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신청방법
  - 신청경로 : 위메프 파트너2.0 > 쿠폰/프로모션 > 신규 파트너사 지원

■ FAQ
Q1) 기존에 본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고 있는 파트너사도 변경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나요?
A1) 기존에 본 프로그램을 적용 받고 있는 신규 파트너사의 경우에는, 파트너센터(1644-4796)로 문의하여 변경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프로그램 적용기간은 양 프로그램의 적용기간을 합산한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기존 공지 바로 보러가기]

Q2) 신청 결과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2) [파트너2.0 > 쿠폰/프로모션 > 신규 파트너사 지원] 페이지 하단의 '신청 현황 조회'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상태가 ‘적용중’일 경우 혜택이 정상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Q3) 매출액 집계 방식 및 정산대금 지급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어떻게 되나요?
A3) 매출액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주 간 배송이 완료된 상품의 총 판매대금 – 구매취소 금액]으로 집계됩니다. 

정산대금 지급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직전 영업일에 정산대금이 지급됩니다.


Q4) 프로그램 적용 개시 전에 등록된 상품은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A4) 아닙니다. 프로그램 적용 개시 이후에 등록된 상품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5) 상품 등록 시 자사몰(또는 N사 스마트스토어)의 판매가격 동일가 또는 그 이하로 등록 및 해당 URL의 기재는 어떻게 하나요?
A5) 상품 등록 시 [파트너어드민 > 파트너통합문의2.0 > 문의하기 > 기타문의하기]에서 상품 리스트 (엑셀파일)를 첨부하시면 됩니다.

Q6) 판매가격(동일가)이 자사몰(또는 N사 스마트스토어) 보다 높아 프로그램 적용이 중지된 경우 어떻게 하면 다시 적용을 받을 수 있나요?
A6) 적용 기준에 맞춰 판매가격 동일가 또는 이하로 조정 후 파트너센터(1644-4796) 또는 

[파트너어드민 > 파트너통합문의2.0 > 문의하기 > 기타문의하기]로 요청하시면, 요청하신 다음 영업일 이후 다시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Q7) 프로그램 적용 기간이 있는 혜택의 경우, 적용 개시 월을 포함한 3개월인가요?
A7) 아닙니다. 개시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이 속한 달의 마지막날까지로 만약 21년 2월 25일에 프로그램 적용이 개시되었다면, 5월 31일까지 지원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