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트너지원사업

[공지] 위메프 신규파트너사 지원프로그램 정책 변경 안내

안녕하세요. 위메프입니다.

신규 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의 판매수수료 및 등록상품 URL 제출 정책이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 정책 변경 사항
  1) 판매수수료 인하
     - 기존 : 3%(VAT별도)
    
 - 변경 : 2.9%(VAT별도)

  2) 프로그램 혜택 적용 상품 자사몰(또는 N사 스마트스토어) URL 제출
     - 기존 : 프로그램 적용 개시 후 등록하는 모든 상품에 대하여 URL 제출
     
- 변경 : 프로그램 적용 개시 후 최초로 등록하는 '대표 상품'에 한하여 1회만 URL 제출

----------  이  하  ----------

■ 신청 시 지원혜택
- 아래와 같이 변경된 혜택은 2021. 2. 1. 이후에 본 프로그램을 신청하신 신규 파트너사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 신청대상 및 기간
- 지원 대상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신규 파트너사에게 본 프로그램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① 2021년 2월 1일 이후에 위메프 ‘배송상품군’ 카테고리에 신규 입점한 파트너사의 ‘상시’ 판매 딜(상품) 대상
② 본 프로그램의 적용 개시 후 최초 등록하는 ‘대표 상품’의 판매가격을 자사몰(또는 N사 스마트스토어)의 판매가격 동일가 또는 그 이하로 등록하고,
 해당 상품의 자사몰(또는 N사 스마트스토어)의 URL(이하 ‘등록상품 URL’)을 제출한 파트너사
③ ‘특가’, ‘행사’ 등 다른 판매촉진 프로그램에 참여 시에는 각각 해당하는 별도의 정책에 따름

- 신청 기간 : 2021년 2월 1일 ~ 2021년 4월 30일까지

- 혜택 적용 개시일 : 본 프로그램을 신청한 다음 영업일 이후 적용 개시

- 프로그램 적용 종료/중지/변경
① 프로그램 적용기간이 있는 혜택의 경우: 적용기간 마지막 달의 말일 24:00시에 해당 혜택 자동 종료
② 기존에 프로그램을 적용받은 이력이 있거나 적용받고 있는 파트너사 또는 2021년 2월 1일 전에 입점하여 판매중인 기존 파트너사는 사업자, 법인, 대표자, 담당자 또는 정산계좌가 동일하거나
기타 객관적인 자료에 의하여 동일성이 있다고 인정되는 파트너사의 경우: 프로그램 적용 중지
③ 본 프로그램의 혜택 및 신청기간은 당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신청방법
  - 신청경로 : 위메프 파트너2.0 > 쿠폰/프로모션 > 신규 파트너사 지원

■ FAQ
Q1) 기존에 본 프로그램의 혜택을 받고 있는 파트너사도 변경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나요?
A1) 기존에 본 프로그램을 적용 받고 있는 신규 파트너사의 경우에는, 파트너센터(1644-4796)로 문의하여 변경된 혜택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프로그램 적용기간은 양 프로그램의 적용기간을 합산한 것을 기준으로 합니다. [기존 공지 바로 보러가기]


Q2) 신청 결과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2) [파트너2.0 > 쿠폰/프로모션 > 신규 파트너사 지원] 페이지 하단의 '신청 현황 조회' 메뉴에서 확인 가능하며, 현재상태가 ‘적용중’일 경우 혜택이 정상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Q3) 매출액 집계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정산대금 지급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언제 지급되나요?
A3) 매출액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1주 간 배송이 완료된 상품의 총 판매대금 – 구매취소 금액]으로 집계됩니다. 정산대금 지급일이 공휴일인 경우에는 직전 영업일에 정산대금이 지급됩니다.

 

Q4) 프로그램 적용 개시 전에 등록된 상품도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A4) 아닙니다. 프로그램 적용 개시 이후에 등록된 상품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Q5) ‘대표 상품’이란 무엇을 말하나요?
A5) ‘대표 상품’이란 파트너사께서 가장 주력으로 판매하고자 하시는 상품(최소 1개 이상)을 의미합니다.

Q6) ‘대표 상품’의 판매가격 비교를 위한 ‘등록상품 URL’은 어떻게 제출하나요?
A6) ‘대표 상품’ 등록 시 [파트너어드민 > 파트너통합문의2.0 > 신규파트너사 지원프로그램 > 등록상품 URL 제출]에서 상품 리스트 (엑셀파일)를 첨부하시면 됩니다.

Q7) 상품을 등록할 때마다 ‘등록상품 URL’을 제출해야 하나요?
A7) 아니요, 프로그램 적용 개시 후 최초로 등록하는 ‘대표 상품’에 한하여 1회만 ‘등록상품 URL’을 제출해 주시면 됩니다.

Q8) 적용기간이 정해져 있는 혜택의 경우, 그 적용기간은 적용 개시 월을 포함하여 3개월 간인가요?
A8) 아닙니다. 적용기간이 정해져 있는 혜택의 적용기간은 ‘프로그램 적용 개시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이 속한 달의 마지막날까지’입니다.
만약 2021년 2월 25일에 프로그램 적용이 개시되었다면, 2021년 5월 31일까지 해당 혜택을 적용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메프 신규파트너사 지원프로그램 소개자료&위메프 등록상품 근거자료 url 제출 양식.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