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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트너TIP

구매자사유로 주문취소를 해야할 때 처리 방법

안녕하세요, 위메프입니다.

구매자사유(배송전취소, 구매조건 미충족 등)로 주문취소가 필요한 건이 있을 때 어떻게 처리하고 계시나요?


품절의 경우 파트너2.0에서 “품절 취소” 버튼을 통해 손쉽게 처리할 수 있어 많은 파트너사분들께서 해당 기능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품절이 아닌 주문을 “품절 취소” 버튼으로 처리하게 되면 불필요한 페널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사유에 맞춰 취소 접수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오늘은 구매자사유로 주문취소를 해야 할 때 어떻게 처리하면 되는지, 이에 대한 방법을 안내드리오니 업무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구매자 사유 건 주문취소 방법
STEP 1. 파트너2.0 > 왼쪽 메뉴 하단에 파트너통합문의2.0 메뉴 접속


STEP 2. [CS문의하기] 에서 취소 필요한 주문 건을 선택 후 요청사항을 정확히 선택하여 접수하기


 대량 건 일괄 처리 필요 시에는 [기타문의>배송CS>배송CS(대량주문접수)]로 접수해 주세요.
엑셀 파일에 [상품번호/주문번호/요청사항]을 기재해 주셔야 더욱 빠른 처리가 가능합니다.
고객 사유로 인한 주문취소 건은 접수일 기준 1-2영업일내 순차적으로 처리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