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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 5일 위메프 오픈마켓 전환

“오픈마켓” 전환에 따라, 추후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8월 4일까지 정정된 "위메프 파트너 이용약관" 확인과 통신판매업 신고가 필요합니다. 

 

01. 통신판매업 신고방법

“오픈마켓” 의 판매주체는 판매자로, 전자상거래법 상 “통신판매업 신고” 가 필수입니다. 

 

📌 준비물

 공인인증서, 사업자등록증 확인증 준비

📌 사업자등록증의 사업 종류 점검

사업자등록증의 사업자 종류 내 “통신 판매업” 확인필요

📌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 발급

결제 안전성의 보증 확인 증서로, 파트너 2.0 내 '회원정보 수정'에서 발급 가능

📌 통신판매업 신청서 작성

모두 준비했다면 통신판매업 신청서를 작성 후 인터넷으로 제출 시 신고 완료 [샘플보기]

 

⚠️ 좀 더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신 가요?

...더보기

ο 정부 24(www.gov.kr)에서 “통신판매업 신고” 검색 [신청 바로가기]

ο 접수/처리기관 조회 후 방문 신고 가능 [기관 찾기]

 

02. 자주 묻는 질문

Q. '파트너 이용약관 동의' 꼭 해야 하나요?

A. 서비스 이용을 위한 필수사항으로, 미동의시 파트너 페이지 이용이 어렵습니다.

 

Q. 오픈마켓 전환 시 어떤 점이 달라지나요?

A. 가장 큰 차이점은 상품 판매의 주체가 파트너이기에, 상품페이지에 파트너의 정보가 노출되며 고객응대 등의 CS 응대가 필요합니다. 다만, 위메프는 중개업자 전환 이후에도 품질, 배송 등에 따른 고객 지원 절차를 판매업자 수준으로 유지할 예정으로, 고객 문의 연락처에 위메프와 파트너 연락처를 함께 공개할 계획입니다.

 

Q. 서비스 상품도 통신판매 신고가 필요한가요?

A. 파트너 이용약관의 동의만으로 충분하며, 광고 계약 등 나머지 계약은 기존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란에서 [신고 안 함]으로 선택해주세요.

 

Q. 위메프가 대신 통신판매업 신고를 해줄 수 없나요?

A. 신고는 판매자격 확인을 위한 것으로 대리신고는 어렵습니다. 파트너가 직접 하셔야 합니다.

 

늘 위메프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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