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요뉴스

[공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판매활동 협조 요청

 

안녕하세요. 위메프입니다.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감염증 예방 상품뿐 아니라 일반 생필품의 주문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주문량이 급증하는 만큼 고객 문의도 증가하고 있어 판매활동에 대한 몇가지 업무 협조를 요청드립니다.

 

 1. 판매자 문의는 빠르게 답변해주세요. 

  - 배송지연,품절 등 사후 CS관련 문의만큼이나, 상품 구매에 필요한 문의를 하는 고객들도 많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빠르고 친절한 응대는 고객 구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만큼 가급적 24시간 이내 처리 부탁드립니다. 

 

2. 출고기한 내 상품 출고가 불가한 경우, 발송지연안내 해주세요. 

 - '발송지연 안내' 해주신 내용은 고객에게 카카오 알림톡(또는 문자)로 자동 안내됩니다.

   ※대구/경북 및 일부 배송불가지역 관련

   '판매자 공지'에 배송불가 관련 내용을 안내하여 고객이 구매 전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미 발생한 주문에 대해서는 파트너통합문의(보이스)로 접수해주시면 위메프가 확인 후 처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페널티 소명 가능)

 

3.  재고관리에 더욱 각별히 신경써 주세요. 

 - 택배사 뿐 아니라 제조,공급사도 정상적인 업무진행이 어려운 시기입니다. 

   보유하지 않은 재고에 대해서는 빠른 '품절'처리를 통해 주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 부득이하게 '품절취소'를 진행한 상품에 대해서는 빠른 판매중단 처리를 요청드립니다.

  ※ '품절취소'된 상품이 '가격 변동 신고 또는 판매중지 되지 않고 판매가 지속'되는 행위가 적발될경우 공정거래위원회의 관련행위 적발사례 협조 요청에 따라 해당 내용을 전달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판매자님의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마스크와 손씻기의 생활화 만으로도 감염증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