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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연휴 배송관리 가이드

무더위가 계속되는 와중에 어느덧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명절 준비로 모두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는데요.

 

연휴 전후의 물량 과다와 휴무를 대비한 배송마감과 비영업일 일정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01. 배송마감 및 비영업일

이번 연휴는 9월 12일부터 시작으로, 위메프의 배송마감은 9월 10일 00시입니다. 해당 시간부터 연휴 이후 물량 해소 예상일인 9월 17일 24시까지가 비영업일로 간주됩니다.

 

02. 연휴 전 파트너의 준비

공지는 파트너의 특이사항을 고객님께 먼저 알리는 역할을 합니다. 판매 중인 상품은 휴무기간에도 출고, Q&A 답변 등 관리를 필요로 합니다. 추석이라 해도, 보다 자세한 일정을 공지한다면 휴무기간 내 문의와 고객의 불편을 대비할 수  있습니다.

 

📌 배송 2.0 : 파트너 직접 등록

파트너 2.0 > 상품관리 > 상품 공지 관리 > 직접 공지 등록 가능

📌 (구) 어드민 : 위메프 접수(접수 방법 선택 가능)

ο 판매 중 상품 전체 공지 등록 : 공지 등록 바로가기

ο 개별 상품 공지 등록 : 통합 문의 양식 다운로드 > '2번 배송공지요청' 파일에 맞춰 내용기재 후 통합문의 접수

 

⚠️ 공지의 필수사항

...더보기

공지의 내용과 형식은 파트너별로 다양하겠지만 필수적으로 충분한 정보가 담겨야 합니다. 효과적인 공지에는 어떤 요소가 필요할까요?

 

하나. 간단한 사유

둘. 정확한 기간

셋. 분명한 해소일

 

마지막으로 작은 서비스 멘트까지 더해진다면 완벽합니다.

 

03. 페널티 기준

연휴 때마다 접수되는 문의로, 기간 내 페널티 적용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주문 이전 등록된 공지라면, 기본적으로 공지 기한 내 배송지연에 대해서는 페널티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또한, 공지와 무관하게 비영업일로 설정된 기간도 배송지연일에 가산되지 않습니다. 물론 품절 페널티는 별개로, 기존과 동일하게 부과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09/10(화) 00시 00분~09/15(일) 24시 00분까지 발생한 주문은 09/18(수)까지 전량 출고 시 페널티 미부과

✔︎09/09(월) 24시 00분 이전 주문건은 출고일정 무관, 추석 전 전량 출고 필요(불가시 사전 공지 등록)

 

파트너의 추석 연휴 일정이 위 내용과 상이하다면 추가 공지를 등록해 주세요.

 

늘 위메프와 함께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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